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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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분류 제목
9 플랫폼소개
[플랫폼소개]
가치 산정 후 기부금은 어떻게 사용되나요?
2022-07-12 / 조회 8
   

여러분의 기부한 물품은 가치산정 후 사이트 운영을 위한 최소한의 수수료를 제외 후, 전액 캠페인 개설 비영리기관으로 전달됩니다. 비영리 기관에서는 필요에 따라 재제조 디지털기기를 구매하거나, 현금으로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8 플랫폼소개
[플랫폼소개]
리플러스란 무엇인가요?
2022-07-12 / 조회 7
   

리플러스는 사단법인 비영리IT지원센터와 사회적기업 리맨에서 함께 운영하는 기부 플랫폼입니다. 

기부자가 더 이상 쓰지 않는 노트북,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를 기부하면,
그 가치를 비영리단체에 기부금으로 환산해 전달합니다. 

단순히 기기를 고쳐서 전달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기부자가 보낸 기기를 전문적인 검수를 통해 금액으로 환산하고,
해당 금액은 기부자가 지정한 비영리단체에 적립됩니다.

적립된 금액은 일정 기준 이상 누적되면,
비영리단체는 리플러스를 통해 필요한 재제조 디지털 기기를 지원 받게 됩니다.

리플러스는 데이터 삭제부터 재제조 디지털기기 전달까지,
모든 과정을 안전하고 투명하게 책임집니다.

7 기부문의
[기부문의]
기부 물품은 어떻게 활용되나요?
2022-07-12 / 조회 4
   

기부물품은 기기 내 데이터 삭제가 필수적으로 진행됩니다. 이후 기기의 상태에 따라 가치가 산정 됩니다. 

기부가치는 캠페인 개설 기관에 전달하고, 기부 물품은 자원순환 원칙에 따라 안전하게 처리합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부, 가치산정, 배분 등의 전 과정은 마이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6 서비스이용방법
[서비스이용방법]
기부한 물품의 진행상황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2022-07-12 / 조회 6
   

기부 물품 진행 상황은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나의 기부 물품 현황]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5 서비스이용방법
[서비스이용방법]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2022-07-12 / 조회 4
   

회원탈퇴는 replus@remann.co.kr 로 요청 주시면 탈퇴절차를 진행해드립니다.

4 기부문의
[기부문의]
기부금 영수증(소득공제) 발급이 가능한가요?
2022-07-12 / 조회 5
   

가능합니다.  기부금영수증 발급은 리플러스가 아닌 캠페인에 참여한 비영리기관에서 발급해드리며, 기관에서 기부자님에게 별도의 연락을 드려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금액 산정은 리플러스의 가치 산정 금액에 따라 발급됩니다.

3 기부문의
[기부문의]
기부 수량이 적어도 상관없나요?
2022-07-12 / 조회 6
   

네 가능합니다. 다만 운송 시 발생되는 탄소배출량을 고려해, 가능한 여러 대를 한 번에 보내주시는 것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2 서비스이용방법
[서비스이용방법]
캠페인은 누가 개설할 수 있나요?
2022-07-12 / 조회 5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비영리기관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개설에 대한 세부사항은 별도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NPO 협약신청 혹은 카카오톡 문의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1 서비스이용방법
[서비스이용방법]
비회원으로도 기부 신청이 가능한가요?
2022-04-27 / 조회 7
   

비회원의 기부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간편한 소셜로그인(카카오톡)을 통해 가입 하시면 기부물품 처리 진행 상황과 데이터 삭제보고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